▲ 다비치 강민경.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최근 '돈'으로 구설에 오른 모양새다. 지난달 자신이 운영하는 브랜드 제품이 지나치게 고가라는 논란에 휘말렸던 그는 이번에 유튜브 PPL로 한 차례 몸살을 앓았다.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자신이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해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지만, 사실 협찬 및 광고를 표기하지 않은 채 건당 수천만 원의 금액을 받고 PPL을 했다는 것이 드러나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섰다.

특히 강민경은 이후 별다른 사과나 인정 없이, 영상 업로드 이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하여 사용해도 되겠냐는 업체의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것이라고 해명해 누리꾼들의 화를 더 키웠다.

강민경이 실제로 사용하던 물건을 순수하게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유튜브에 공개한 것이라면, 이후 업체에서 광고로 써도 되겠냐는 제안이 와도 거절하는 것이 공인으로 맞다고 보는 목소리도 높았던 것이다.

▲ 강민경 유튜브 화면 캡처

결국 강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튜브 PPL 논란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유튜브 게재까지 모든 과정을 혼자 한다는 그는 "여러 과정과 절차를 밟아가는 데 있어 제가 많이 부족했고 미숙했음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해당 논란으로 많은 생각을 했다는 강민경은 자신이 그간 구독자가 늘어나고, 브랜드 측 협찬과 광고 제안이 쏟아지는 것에 들뜨고 설렘만 앞섰다고 고백했다. 그런 부분에서 구독자 입장을 헤아리지 못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이번 논란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주의하며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겠다"며 "저를 통해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강민경의 사과에도 누리꾼들의 마음은 쉽사리 풀어지지 않는 모양새다. 무엇보다 그가 '라디오스타'에서는 유튜브 수익 관련해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기 때문에 더욱 배신감이 크다는 것이다. 당시 유튜브 수익에 관심도 없는 듯한 모습을 보인 그가 유튜브에서는 광고 표기도 안 하고, 뒤에서는 거액의 광고료를 받은 것이 '돈 밝히는 이미지는 싫지만, 돈은 좋다'라고 해석된다는 의견도 나왔다.

▲ 강민경이 론칭한 브랜드 아비에 무아. 출처| 아비에 무아 인스타그램

특히 강민경은 지난달에도 비슷한 이유로 도마 위에 오른 바 있다. 그가 지난달 20일 론칭한 브랜드 아비에 무아 제품이 지나치게 고가라는 것이 논란으로 번진 것.

곱창 밴드 머리끈이 5만 9000원을 호가하고, 일반 면티도 10만 원을 호가해 지나치게 고가로 금액이 책정된 것 아니냐는 논란에 아비에 무아 측은 지난달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 설명이 미흡해 가격 책정에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인지했다"며 "책임을 통감하며 더욱 구체적이고 자세한 정보로 소통하는 아비에 무아가 되겠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