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펜에서 시즌을 시작하게 된 김광현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김광현(32)이 개막 로테이션 진입에 실패했다. 현지 언론에서는 셋업맨, 혹은 마무리로의 등판 가능성도 시사하고 있다. 선발은 아니지만 충분히 팀 마운드의 중책이라고 할 만하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 등 현지 언론들은 21일(한국시간) 마이크 쉴트 세인트루이스 감독의 말을 인용, 세인트루이스의 올 시즌 선발 로테이션을 발표했다. 개막전 선발로 낙점된 잭 플라허티를 비롯, 아담 웨인라이트, 다코타 허드슨, 마일스 마이콜라스, 카를로스 마르티네스가 선발 로테이션을 소화한다.

김광현은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MLB.com 등 현지 언론들은 “김광현이 경기 막판 셋업맨이나 마무리를 맡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올해 세인트루이스와 계약을 맺은 김광현은 선발 로테이션 진입을 노렸으나 일단 뜻을 이루지 못했다. 부상으로 지난해 불펜에서 뛴 마르티네스가 선발 로테이션 복귀를 노렸고, 결국 세인트루이스 코칭스태프는 더 검증된 마르티네스의 손을 들어줬다.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불운도 있었다. 스프링 트레이닝에서 마이콜라스가 팔꿈치 부상을 당해 김광현의 로테이션 진입 가능성이 높았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개막이 연기됐다. 그 사이 마이콜라스는 정상 컨디션을 찾았다. 컨디션이 100%는 아니었던 마르티네스 또한 선발로 준비할 시간을 번 셈이었다.

마무리 조던 힉스가 부상으로 시즌에 불참함에 따라 마르티네스의 마무리 고정 가능성도 제기됐으나 일단 세인트루이스는 정공법을 택했다. 여전히 팀에서 희소가치가 있는 좌완인 김광현은 불펜에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시즌이 진행되면서 부상자가 나올 수도 있는 등 김광현의 선발 소화 가능성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여기에 불펜에서도 중책을 맡을 가능성이 큰 만큼 개인적인 진가를 과시하기에는 충분한 무대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