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교환. 제공ㅣ나무엑터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영화 '반도'의 구교환이 '반도'의 또 다른 이야기에 대해 "저도 서대위의 2년 전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구교환은 22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반도' 제작사 영화사 레드피터의 이동하 대표는 "'반도'와 '부산행' 사이, '반도' 2년 전의 이야기를 구상 중이다. 영화가 될지 4부작 정도의 드라마가 될지 볼륨에 따라 달라질 거 같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구교환은 '반도'의 또 다른 이야기에 출연 의사가 있는지에 대해 "만약에 제가 나온다면요"라고 답하며 "저도 서대위의 2년 전이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독립영화계의 스타로 꼽혔지만 '반도'로 상업 대작 블록버스터는 첫 도전하게 된 구교환은 "배우로서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를 분리할 필요가 있나 싶다"며 "관객을 만나는 태도는 똑같은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가 아닌 드라마 출연 가능성에 대해서도 "매체를 분리하진 않는다"며 "궁금한 인물이고, 호기심이 있으면 출연 의사가 있다. 애초에 연기 시작할 때의 마음이었다"고 덧붙이며 활동 방향을 넓게 보고 있음을 밝혔다.

지난 15일 개봉한 '반도'(감독 연상호)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구교환은 이번 작품에서 죽음의 땅에서 미쳐버린 631부대를 이끄는 지휘관 서대위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반도'는 개봉 7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쾌속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