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입니다' 엔딩크레딧. 출처| tvN '(아는 건 별로없지만) 가족입니다'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제작진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긴 엔딩 크레딧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했다.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극본 김은정, 연출 권영일, 이하 가족입니다)를 담당한 조문주 CP는 스포티비뉴스에 "드라마를 만든 스태프들을 위해 기억에 남게 해주고 싶다는 권영일 PD의 의지가 있었다"고 밝혔다.

21일 종영한 '가족입니다'는 현장에서 찍은 스태프들의 사진을 가족사진처럼 공개한 엔딩 크레딧으로 드라마를 마무리했다. 배우들은 드라마 현장에서 함께한 소속사 관계자들과 헤어, 메이크업을 담당해준 스태프들과 함께했다. 연출부, 조명부 등 현장을 책임진 스태프들부터 후반작업, 홍보팀 등 방영 전후를 책임진 스태프들, 스태프들이 이동하는 차를 안전하게 운전한 버스 기사까지 드라마 전반에 참여한 모든 이들의 얼굴과 이름이 가족사진 형태로 새겨진 엔딩 크레딧은 시청자들에게 뜨끈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가족드라마로 시청자들이 각자 오래 곱씹어 볼만한 메시지를 전달한 '가족입니다'는 또 하나의 가족이 된 모든 제작진이 환한 미소로 채운 엔딩크레딧까지 완벽한 작품으로 오래 기억될 것이라는 평가다. 

조문주 CP는 "실제 배우와 스태프들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우리 드라마를 인생 드라마로 꼽는 분들이 많았다. 그분들이 만든 드라마인데, 기억에 남게 해주고 싶다는 권영일 감독의 의지가 있었다"며 "현장 스틸로 엔딩을 꾸미는건 자칫 드라마의 환상을 깰 수 있을것 같아 걱정했는데 권영일 PD가 세련되게 만들어 보겠다고 했다. 5개월 가까이 함께한 배우팀들과 현장스탭, 후반작업팀까지 모두 가족사진처럼 찍었다. 류선광 미술감독이 자연스럽게 찍어줘 더 빛을 내줬다"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