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상고와 효천고가 대결을 펼치고 있는 목동야구장. ⓒ 목동, 박성윤 기자
[스포티비뉴스=목동, 박성윤 기자] 서스펜디드 선언으로 이틀 동안 치러진 군산상고와 순천효천고의 맞대결에서 효천고가 끝내기 역전 승리를 챙겼다.

효천고가 24일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 75회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군산상고와 경기에서 10-9 10회말 끝내기 승리를 챙겼다. 효천고는 오는 26일 경동고와 16강행 티켓을 놓고 대결을 갖는다.

두 팀 경기는 23일에 시작됐다. 군산상고가 4-3으로 리드를 잡은 가운데 비로 경기가 서스펜디드 선언이 됐다. 24일 오전에 비가 왔지만, 경기 시작 전에 비가 그쳤고 오전 10시 40분, 군산상고가 4-3으로 앞선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 효천고 공격으로 경기는 재개됐다.

4회초 군산상고는 점수 차를 크게 벌렸다. 임태현, 김영권이 연거푸 볼넷을 얻어 출루했다. 김도형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은 군산상고는 투수 이창식 폭투와 최인호 밀어내기 볼넷, 김민범 1타점 유격수 땅볼로 7-3 리드를 만들었다.

효천고는 6회말 전도형 중전 안타와 투수 폭투, 유용인 희생번트로 1사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이승재가 1타점 좌전 안타를 날려 점수 차를 좁혔다.

8회초 군산상고는 승리에 쐐기를 박는 듯했다. 2사 1, 2루에 포수 김민범이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 3루타를 날려 9-4 리드를 잡았다.

효천고는 포기하지 않았다. 군산상고 투수 하현근이 9회말 흔들리며 1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정용찬이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점수 차를 좁혔다. 군산상고는 하현근을 내리고 임동균을 마운드에 올렸다. 임동균도 흔들리며 폭투를 두 번이나 저질렀다.

군산상고는 마운드에 김진우를 올렸다. 김진우가 최민준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만루가 됐다. 전도형이 1타점 중전 안타로 점수 차를 좁혔다. 이어지는 1사 만루에 유용인이 1타점 좌전 안타를 날려 9-9 동점이 됐다.

두 팀 경기는 연장전으로 흘렀다. 승부치기 규정이 적용돼 이닝은 무사 주자 1, 2루에서 시작됐다. 10회말 효천고는 이준선 희생번트로 1사 2, 3루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타석에 나선 이승우가 사구로 출루해 1사 만루가 됐다. 효천고는 포수 허인서가 1타점 좌전 안타를 날려 긴 대결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목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