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프릴 이나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에이프릴 멤버 이나은이 학교폭력 가해자라고 주장한 A씨가 사과 뜻을 밝혔지만, 소속사 측은 여전히 뿔난 분위기다. 소속사 측은 폭로자 A씨의 사과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도 그럴 것이, 폭로글 하나로 이미 이나은은 온라인 인민재판에서 비난을 받았던 바. 

에이프릴 이나은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글을 작성했던 누리꾼 A씨는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모든 내용은 거짓이며 이나은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내용"이라고 사과했지만, 소속사 DSP측은 스포티비뉴스에 "사과와 상관없이 강경 대응은 이어간다"고 했다.

A씨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초등학생 시절 이나은과 같은 학원을 다니며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나은에게 강도 높은 폭언을 듣고 학원까지 그만둬야 했다"며 "당한 일 때문에 울고 난리를 많이 쳤다. 엄마가 이나은이 TV에 나오면 지금도 치를 떤다"고 했다.

이나은 측은 "학교폭력 가해자 의혹은 완전히 사실무근"이라며 곧장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특히 이 과정에서 이나은은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허위 루머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컴백을 준비하던 이나은은 이 일로 23일 예정된 안무연습을 쉬기도 했다.

▲ 누리꾼 A씨가 올린 자필 사과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논란이 커지자 A씨는 "게시한 글에 대해 책임을 지기 위해 이글을 작성한다"며 "학교폭력과 관련한 모든 내용이 거짓이며 본인과는 전혀 관련 없는 내용"이라고 고백했다. 이어 "루머글 작성으로 인해 피해를 끼친 에이프릴 나은을 포함해 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다시 한번 피해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일각에서는 연예인이 폭로글로 구설에 오르면, 해당 폭로글이 허위 사실로 밝혀져도 이미지 손상이 상당해 때아닌 몸살을 입는다며 안타까워 했다. 최근 몇몇 스타들도 확인되지 않은 과거 폭로글로 '온라인 인민재판'에 오른 바 있다. 이어 이나은까지 무차별 폭로글에 휘말리자, 일방적인 주장을 담은 폭로에 휘둘리지 말자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 에이프릴 이나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