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오른쪽)이 78분 동안 팰리스와 최종전에 뛰었다, 다음 시즌은 유로파리그에서 뛴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이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에 나간다. 프리미어리그 6위에 오르면서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을 손에 쥐었다.

토트넘은 27일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에서 팰리스를 1-1로 비겼다. 첼시가 울버햄튼을 잡으면서 승점 59점으로 리그 6위를 확정했다.

팰리스는 자하와 아예우에게 득점을 맡겼다. 슐럽, 맥아더, 매카시, 타운센트를 중원에 배치했고, 미첼, 댄, 코야테, 워드가 포백으로 토트넘 공격을 막았다. 팰리스 골문은 과이타가 지켰다.

토트넘은 케인이 팰리스 골망을 노렸다. 손흥민, 로 셀로, 모우라가 2선에서 화력을 지원했고, 윙크스와 시소코가 허리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오리에가 포진했고 골키퍼 장갑은 요리스가 꼈다.

토트넘은 볼 점유율을 올리며 공격 주도권을 잡았고, 전방 압박으로 팰리스 패스 미스를 유도했다. 전반 13분, 로 셀소 패스를 받은 케인이 간결한 드리블로 팰리스 수비를 제치고 완벽한 마무리로 선제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토트넘 공격을 조율했다. 반대 공간에 틈이 생기면 낮고 빠른 패스로 방향 전환을 했다. 전반 31분 좁은 공간에서 2대1 패스를 받아 침투했고 슈팅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모우라도 저돌적인 돌파로 팰리스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후반전 팰리스가 반격했다. 후반 7분 허술한 코너킥 수비를 노렸고 슐럽이 득점했다. 팰리스는 동점골 뒤에 전방 압박과 측면 침투로 토트넘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천천히 볼을 돌리며 템포를 조절했고 최전방 케인에게 볼을 전달했다.

팰리스는 공격 템포를 올렸다. 후반 32분 아예우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토트넘 골망을 조준했다. 무리뉴 감독은 후반 34분 손흥민을 빼고 델레 알리를 투입했다. 양 팀은 경기 종료 직전까지 득점에 총력을 다했지만 골망은 흔들리지 않았다.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