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성. 제공ㅣ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정우성이 '강철비2: 정상회담'에서 대통령 배역을 연기하기 위해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연설 영상을 찾아봤다"고 말했다.

정우성은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감독 양우석) 개봉을 앞둔 27일,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정우성은 이번 작품에서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 역을 맡았다. 그는 대통령 배역을 위해 준비한 것에 대해 "연설 같은 것을 찾아봤다.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이 북과의 정상회담 이끈 분들이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설을 할때 사람은 바뀌어도 뉘앙스는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더라. 그리고 그들이 얼만큼 통일에 대한 의지를 갖고있는지, 통일에 대한 의지는 어떤 마음에서 기인해있는지 그런것들을 연설문을 통해서 짐작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우성은 대통령 캐릭터에 대해 누군가를 참고하지 않은 "100프로 재창조다"라고 밝히며 "물론 풍자라는게 현실적인걸 투영해서 빗대어 말하는 거지만 상황적 풍자다. 입장을 가져다 쓸 순 있을 것이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이나 현 정부의 문재인 대통령이나 '통일에 대한 의지는 이런 입장이겠지' 하는 것이다. 그런 입장속에서 추진력이나 강도는 개개인이 다른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이 맡은 배역에 대해 "한경재 대통령은 어떤 사람일까. 아마 더 유연하고 정치적인 입장이 거세된, 절대적인 평화에 대한 의지가 가장 세고 그것만을 부각한 인물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린 영화다. 오는 29일 개봉.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