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음주 상태로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던 화물차와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를 당한 방송인 박지윤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했다.

28일 박지윤은 소속사 제이스컴퍼니를 통해 "본의 아니게 걱정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도 "많은 분들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스포티비뉴스에 밝혔다. 

박지윤과 남편 최동석 KBS 아나운서 가족이 탄 승용차는 음주 상태로 고속도로에서 역주행하던 화물차와 충돌했다. 경찰에 따르면 27일 오후 8시 30분께 부산 금정구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1.7km 지점 부근에서 2.5톤 트럭이 역주행, 정방향으로 달리던 박지윤, 최동석 가족의 볼보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특히 화물차 운전자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준에 해당하는 상태로 만취한 채 고속도로를 달리다 역주행 사고를 내 대중의 공분을 샀다. 다행히 박지윤-최동석 가족 모두 경상을 입어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송됐다. 차량은 심각하게 파손됐지만, 네 명 모두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지윤은 큰 사고에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있는 중이다. 박지윤은 소속사를 통해 "의도치 않게 큰 사고로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걱정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족들 모두 큰 충격을 받았지만 잘 회복하겠다. 무엇보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만큼은 모든 분들께 당부드리고 싶다"고 했다. 

관계자는 "사고가 난 직후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외상이 심각하지 않지만 교통사고는 내상의 우려가 있어 자택이 있는 서울로 올라가 정밀 검사를 받기로 했다. 가족 모두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사고에 박지윤-최동석 부부도 큰 충격을 받았다. 아이들도 크게 놀란 상태라 안정과 회복이 중요할 것 같다. 당분간 계속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