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민 홍원찬 감독 이정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베일을 벗고 스타일리시한 추격 액션의 매력을 뽐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감독 홍원찬,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언론배급시사회가 28일 오후 4시 서울 용산아이파크CGV에서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홍원찬 감독과 배우 이정재, 박정민이 참석했으며, 영화 '교섭' 촬영 차 요르단에 머물고 있는 황정민은 화상 연결로 함께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황정민)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이정재)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액션 영화다.

먼저 요르단에서 촬영 중인 황정민은 "자가격리를 마치고 모두 음성반응이 나와서 촬영을 잘 진행 중이다"라고 근황을 전하며 "해외에 나와 굉장히 좋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황정민은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대사가 없어서다"라며 "처음엔 좋아서 했지만, 막상 해보니 말 없이 감정을 전달하는 게 힘들었다"고 밝혔다.

▲ 황정민 ⓒ곽혜미 기자

황정민과 이정재는 이번 작품으로 '신세계' 이후 오랜만에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에 대해 이정재는 "시나리오를 받고 출연 결정할 때 황정민의 역할이 컸다"며 "다시 하게 돼 정말 인연이고 함께할 생각에 꽤 흥분됐다"고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홍원찬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황정민, 이정재가 한 작품에서 모인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되기에 부담이 있었다"며 "이전에 두 분이 같이 하신 작품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다. 그래서 그와는 다른 두 분의 케미스트리를 보실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인남을 레이가 추격한다'는 기본적인 틀을 기반으로 전개된다. 그러나 스타일리시한 액션 연출을 비롯해 레이의 독특한 캐릭터 스타일, 인남의 숨은 이야기, 유이의 존재가 색다른 변수로 작용한다. 특히 공개 전부터 정체를 꽁꽁 숨겨온 유이는 관객들에게 신선한 인상을 주는 히든카드다.

이정재는 "캐릭터를 어떤 느낌으로 가져갈지 고민하느라 힘들었다"며 "시나리오 상에 캐릭터를 설명하는 내용이 많지 않았다. 연기자 입장에서는 자유로운 부분도 있었다. 아주 넓은 곳에서 차근차근 좁혀나가며 결정했던 거 같다. 그 과정이 재밌었다. 제가 했던 캐릭터 중에서 제일 어렵고 힘들었던 캐릭터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박정민 이정재 ⓒ곽혜미 기자

영화 속 황정민의 조력자이자 독특한 캐릭터로 등장하는 박정민은 "선택에 큰 고민은 없었다. 다만 인물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조심스러웠다"며 "유이라는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뒀고, 외적인 부분이나 말투가 너무 과하지 않게 연기하려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원찬 감독은 "장르 영화는 익숙한 영화를 어떻게 변주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다. 성에 갇힌 공주를 구하는 이야기의 원형이 있다. 저희도 큰 틀에서는 이것을 따르지만, 좀 더 이 영화만의 방식과 스타일을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대표적으로 레이 캐릭터가 등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정민의 캐스팅은 이 낯선 캐릭터가 좀 더 관객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지점이 박정민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다"고 설명하며 "베테랑 배우들에 대한 의존이 컸던 작품이다"라고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오는 8월 5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