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김민우.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한화가 선발 김민우의 호투, 돌아온 이성열의 쐐기 홈런을 앞세워 연승을 시작했다. 

한화 이글스는 2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4-3으로 이겼다. 김민우가 첫 5이닝을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시작해 5⅓이닝 1피안타 4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막고 승리투수가 됐다. 시즌 3승(8패)째다. 

4회까지 어느 팀도 득점하지 못했다. LG는 4사구만 3개 얻었을 뿐 안타가 없었다. 한화는 안타 하나와 볼넷 2개를 얻었지만 주자 3명 모두 1루에 멈춰야 했다. 

분위기는 5회 급격히 한화 쪽으로 기울었다. LG 선발 임찬규의 제구가 흔들렸다. 한화가 이 틈을 놓치지 않았다. 선두타자 최진행의 볼넷 뒤 최재훈이 선제 적시 2루타를 때렸다. 최인호의 실책 출루에 이어 노수광이 볼넷을 골라 상위 타순에 무사 만루 기회가 돌아갔다. 

이용규가 3루수 뜬공에 그쳤지만 다음 타자 강경학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추가점을 냈다. 2사 후에는 송광민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적시타로 3-0을 만들었다. 

▲ 한화 이성열. ⓒ 곽혜미 기자
5회까지 피안타 없이, 실점 없이 마운드를 지키던 선발 김민우는 6회 홍창기에게 볼넷, 대타 박용택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위기에 몰렸다. 

무사 1, 3루에서 채은성을 3루 땅볼로 잡는 대신 1점을 허용했다. 김현수 타석에서 볼카운트 3-0이 되자 자동 고의4구 사인이 나왔고, 주자 2명을 둔 채 두 번째 투수 윤대경이 등판했다. 

윤대경은 이형종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만루에 몰렸지만 로베르토 라모스를 1루수 병살타로 막아 3-1, 2점 리드를 지켰다. 강재민이 7회, 김종수가 8회를 무실점으로 막았다. 

9회에는 결정적인 추가점이 나왔다. 대타로 나온 이성열이 송은범을 상대로 좌월 솔로 홈런을 터트렸다. 3점 리드를 안고 등판한 마무리 투수 정우람은 2점을 줬지만 시즌 10호 세이브를 기록했다. 

LG는 임찬규가 5회 제구 난조로 흔들린데다, 수비 실책까지 나오면서 한 번에 3점을 준 점이 치명적이었다. 임찬규는 6이닝 3피안타 4볼넷 5탈삼진 3실점(1자책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지만 시즌 5패(8승) 째를 당했다. 22일까지 8월 팀OPS 1위(0.868)를 자랑하던 타선은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주요 달성 기록

한화
정우람 7년 연속 두 자릿수 세이브 - 역대 4번째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