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좀비탐정' 차도훈 역할의 권화운. 제공ㅣIKBS2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배우 권화운이 '좀비탐정' 차도현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KBS2 새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연출 심재현, 극본 백은진)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휴먼 코미디 드라마로, 권화운은 훌륭한 피지컬과 탁월한 운동신경으로 사건 현장을 종횡무진 하는 강력계 형사 차도현 역할을 맡았다. 

권화운은 "지금까지 '좀비물'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스토리와 장르가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모든 분들에게 재미를 드릴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또한 그는 강력계 형사 이지만 오랜 '여사친' 공선지(박주현) 뒤를 묵묵히 지키는 차도현 역할에 대해 "차도현은 감정을 다 표현하기 보다는 스스로 중심을 잘 지키고 절제하면서 묵묵히 선지 옆을 지키는 '남사친'의 면모를 지니고 있다"라며 역할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모래성', '모르는 숲' 등 독립 영화로 연기력을 쌓아온 권화운은 드라마 '미녀의 탄생'에서 능청스러움과 악랄함을 오가는 폭넓은 연기력으로 안방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고, 드라마 '스위치', '스카이캐슬' 등 개성 강한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의사요한'에서는 오두방정 캐릭터로 극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간 작품들과 비교했을때 이번 역할이 가장 잘 맞는다는 그는 "무뚝뚝하고 뚝심 있는 부분이 나와 비슷한 부분인 것 같다"라며 싱크로율을 예고, 이번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그는 "감정 변화의 폭이 큰 역할은 아니라, 도현이가 마주하는 인물들과의 관계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지는 태도와 느낌, 감정을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연기하고 있다"라고 덧붙여, 권화운이 그리는 차도현은 어떨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KBS2 새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은 '그놈이 그놈이다' 후속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방송 시기가 연기됐다. 정확한 첫 방송 날짜는 미정으로, 9월 중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