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제공ㅣ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각) 공개된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넘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보다 1주일 이상 단축했다.

이처럼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 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을 세우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23일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도 보유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불타오르네', 'MIC 드롭' 리믹스, '아이돌', '쩔어', '피 땀 눈물', '세이브 미', '낫 투데이','봄날', '상남자',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이어 16번 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역시 자체 경신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지난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한 이후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되어 올해 스포티파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세계 최고 권위의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다이너마이트' 첫 무대를 공개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