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만자. 제공ㅣ카카오M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아만자'에서 말기암 선고를 받은 27세 청년을 맡은 배우 지수가 삭발까지 감행하며 완벽하게 캐릭터에 녹아든 연기를 펼친다.

오는 9월 1일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되는 '아만자'는 말기암 선고를 받은 27세 취업준비생이 고통스러운 투병의 현실과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지는 꿈의 세계를 오가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휴먼 판타지디.

극중 말기암 환자 역을 맡은 지수가 항암 치료를 받으며 고통스러워하는 암투병 연기를 위해 기꺼이 삭발을 감행하는 모습이 약 100초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수는 취업 준비를 하던 평범한 청년의 모습부터 병원에 입원해 자기 손으로 머리를 직접 깎고, 투병 과정에서 급격히 쇠약해지는 모습, 항암 치료로 고통스러워하며 병색이 완연한 모습까지 소화했다. 극과 극의 상황을 사실적으로 표현해내는 모습에 기대가 모인다.

이 날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말기암을 선고받은 남자친구 곁을 끝까지 지키는 여자친구 민정역을 맡은 이설의 열연 역시 눈길을 모은다. 암 진단을 받은 남자친구(지수)에게 “나 끝까지 갈거야”라고 흔들림 없는 사랑을 담담하게 보여주는 여자친구에서, 고통스러운 투병 과정에서 함께 괴로워하고, 남자친구와 가슴 아픈 마지막을 준비하는 모습들까지 섬세한 눈빛과 표정 연기로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설은 병마와 싸우는 남자친구의 곁을 지키는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연인의 모습을 과장되지 않은 연기로 자연스럽게 표현해냈다는 후문이다.

여기에 오현경, 유승목, 이종원 등 암 투병을 하는 아들을 지켜봐야하는 부모와 동생 역할을 맡은 배우들의 가슴절절한 연기도 더해져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젊은 아들이자 형이 암에 걸렸다는 기막힌 현실에 마주한 캐릭터들을 각기 저마다의 방식으로 현실감 있게 표현해내 약 100초의 영상만으로도 눈물샘을 자극했다.

특히 이 날 공개된 티저에서는 고통스러운 암투병의 현실과 대비되는 꿈의 세계를 표현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애니메이션 영상도 함께 공개되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꿈 속에서 캐릭터들이 하늘을 날고 강물을 따라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나는 여정이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영상미의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아만자'만의 독특한 연출과 구성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아만자' 제작진은 “말기암 선고를 받은 젊은 청년은 물론, 그를 둘러싼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자신을 돌아보며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이 담담하면서도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펼쳐질 예정”이라며, “올 가을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리는 메시지와 감동을 전할 '아만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드라마 '아만자'는 누적조회수 2000만회에 달하며 각종 작품상을 수상했던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독특한 구성, 감각적인 음악, 탁월한 배우들의 연기가 더해져 ‘웰메이드 디지털 드라마’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9월 1일 카카오톡의 ‘카카오TV채널’과 #탭(샵탭)에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며, 매주 화요일 1편씩 각 15분 내외, 총 10편으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