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MBC드라마넷 '차이문첨첨적소미만'
[스포티비뉴스=김현록]MBC드라마넷에서 중국의 대표 로맨스 드라마 ‘치아문’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이 독점 방송된다.

MBC드라마넷은 8월 28일을 시작으로 드라마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을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3편씩 연속 방송한다고 밝혔다. 

시즌 1, 2로 50억뷰를 달성한 ‘치아문’ 시리즈는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주인공들의 비주얼과 풋풋한 사랑이야기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고 특히 시즌1 ‘치아문단순적소미호’는 국내 드라마로 리메이크가 진행 중이다. 

시즌 1, 2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시즌3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은 중국 텐센트TV에서 지난 4월 방영됐다. 당시 국내 포털 사이트 내 중국 드라마 검색어 순위에도 ‘치아문’ 시리즈들이 10위권 내에 지속적으로 오르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은 낙천적이고 활발한 여자(저우샤오)와 조금은 어둡고 차가운 남자(자오판저우)가 만나 그리는 운명적인 학원 로맨스물이다. 여주인공만을 바라보며 직진밖에 모르는 남자 주인공과 조금은 답답하지만 사랑스러운 여주인공의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설렘를 높여 왔다. 그간 국내에서는 유료 VOD 위주로 시청이 이뤄졌다. 

MBC 드라마넷은 "최근 한국, 중국 간 교류, 협력 의지 및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조기 방한 원칙이 재확인 되면서 한한령(限韓令)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중 문화 콘텐츠 교류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 위해서"해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을 방송하기로 했다"고 귀띔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