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반도'. 제공|NEW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K좀비 바람과 함께 전 세계를 강타했던 '반도'가 25일 VOD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주요 플랫폼에서 1위를 석권했다. 

27일 NEW에 따르면 '반도'는 25일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오픈하자마자 KT olleh TV, SK Btv, TVING, 네이버 시리즈 on, YES24 등 주요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며 극장에 이어 안방에서도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부산행'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강동원 이정현 이레 김민재 구교환 권해효 등이 출연했다. 

지난 7월 15일 국내에서 개봉한 '반도'는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와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 스릴 넘치는 액션으로 국내외 관객의 호평을 얻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전 세계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 북미, 북유럽, 오세아니아까지 사로잡으며 월드 와이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수입은 5000만 달러(USD)를 돌파했다. 

영화 '반도'의 부가판권을 담당하는 NEW의 글로벌판권유통 계열사 콘텐츠판다는 "'반도'가 극장 동시 서비스 첫날부터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한동안 신작 타이틀이 부족했었는데 글로벌 흥행작 '반도'가 극장가에 이어 부가판권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도'의 극장 동시 VOD 서비스는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구글플레이, TVING, 곰TV, Wavve, 네이버 시리즈 on, 카카오페이지, KT skylife, YES24, 씨네폭스에서 가능하며, 극장상영도 이어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