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실책은 문제 없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에이스 류현진(33)은 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말린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2볼넷 8탈삼진 1실점 호투로 시즌 3승(1패)째를 챙겼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2.92에서 2.72로 낮췄다. 토론토는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의 투런포에 힘입어 2-1로 이겼다. 

트레이드로 영입한 내야수 조나단 비야가 이적 후 첫 경기에서 실수를 연발했다. 비야는 1회 2사 후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2루까지 노리다 아웃됐고, 4회 2사 1, 3루에서 3루주자였던 비야는 리드를 넓게 벌리다 포수에게 견제 아웃됐다. 공격 흐름을 번번이 끊은 것. 

수비로도 류현진을 돕지 못했다. 2루수로 나선 비야는 2회말 무사 1루에서 코리 디커슨의 타구를 잡은 뒤 2루에 악송구해 무사 1, 2루 위기를 만들었다. 류현진은 3타자 연속 범타 처리하며 실점 없이 위기를 막았다. 

MLB.com 토론토 담당 기자 키건 매디슨은 "류현진은 에이스로서 마이애미 타선을 상대하면서 걸레와 양동이를 들고 뒤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난장판을 청소했다. 경기 초반 토론토 선수들이 옛 습관(실책성 플레이)에 빠졌다. 주루와 수비에서 실책이 나왔는데, 그 두 가지 다 비야가 담당했다. 하지만 그런 반복된 실수에도 류현진은 동료들을 끌고 가기 위해 그곳에서 버텼다"며 토론토의 플레이를 맹렬히 비판했다. 

류현진은 경기 뒤 미국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에서 이와 관련해 "주루든 수비든 동료들이 플레이를 하다 실수를 해서 실책이란 결과가 나와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의연하게 답했다. 류현진은 "그저 무실점 경기를 위해 집중할 뿐"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매디슨은 "8월부터 류현진은 34이닝 동안 삼진 39개를 잡으면서 평균자책점 1.32를 기록했다. 7월 초반 2경기는 토론토에 적응하는 시간이었지만, 그 2경기를 포함해도 평균자책점이 2.72에 불과하다. 토론토가 지난 비시즌에 류현진에게 왜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안겼는지 보여주는 내용이다. 이날 같은 경기도 토론토가 류현진을 영입한 배경이다. 이렇게 성장통을 겪으면서 젊은 선수들이 에이스를 본보기로 얼마나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이라며 류현진이 토론토와 에이스로 계약을 맺은 이유를 증명하고 있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