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미유가 제시를 위해 우리말 강사로 나서는 '놀면 뭐하니?'. 제공|MBC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MBC ‘놀면 뭐하니?’의 ‘지미 유’가 제시를 위해 ‘1일 선생님’으로 변신해 ‘우리말 특강’에 나선다. 지미 유(유재석)가 학구열을 불태운 제시의 받아쓰기 시험을 위해 안면근육을 총동원, 문제를 출제하던 중 현기증을 호소했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5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서는 지미 유가 우리말이 서툰 제시를 위해 ‘1일 우리말 선생님’으로 변신한 모습이 공개된다.

지난주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계약을 완료한 지미 유는 “계약 당시 제시가 계약서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았다”며 “멤버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제작자가 되고 싶어 따로 만남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지미 유의 마음을 안 제시는 “쏘~ 감동~”이라며 “계약서 하나도 이해 못했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지미 유는 제시를 위한 단계별 맞춤 받아쓰기 테스트도 진행했는데, 문제 출제부터 난관에 부딪혔다.

공개된 사진 속 지미 유가 제시에게 정확한 우리말 발음을 전달하기 위해 안면근육을 총 동원한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강탈한다. 제시는 단어의 받침 하나로 ‘지미 유’를 들었다 놨다 하며 학구열을 불태웠다.

이에 지미 유는 “랏! 앗! 핫!”이라며 과도한 몰입으로 결국 현기증을 호소하는가 하면 제시는 받아쓰기 중 의문의 '언니'를 소환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지미 유가 우리말의 다양한 관용어구와 단어들을 설명하며 다채로운 영어를 활용해 남다른 어휘력을 뽐내자 제시는 “쏘~ 발전”이라며 깜짝 놀랐다고. 제시도 지미 유의 일타강사다운 족집게 가르침을 받아 허심탄회, 첩첩산중 등 사자성어까지 접수했다는 후문이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