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 제공| W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오마이걸 유아가 5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하는 소감을 전했다.

유아는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첫 미니앨범 '본 보야지' 쇼케이스에서 "너무 떨려서 한숨도 못 잤다"고 했다.

2015년 오마이걸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유아는 7일 첫 앨범 '본 보야지'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한다. 데뷔 5년 만에 솔로 가수로 새롭게 출발하는 유아는 독특한 분위기를 담은 '숲의 아이'로 '요정돌'이라는 수식어보다 한층 진화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유아는 "너무 떨린다. 잠을 한숨도 못 잤다. 방금까지 무대 뒤에서 떨린다고 난리도 아니었다. 원래 긴장을 잘 안 하는 편인데 '긴장된다'고 계속 했던 것 같다"며 "오마이걸 유아로 5년 정도 활동을 했는데, 혼자 채우는 무대를 하게 돼서 떨리고 긴장된다. 하지만 열정을 쏟아넣은 무대니까 예쁘게 봐달라"고 했다.

신곡 '숲의 아이'는 대자연의 초록빛을 떠올리게 하는 몽환적인 곡.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숲의 아이'로 활동을 앞두고 있는 유아는 "요즘 많이 힘든 시기인데 '숲의 아이'에서 대자연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에 힐링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유아의 '본 보야지' 음원은 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