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DC팬돔 소개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사상 최대 글로벌 가상 팬 이벤트 'DC팬돔' 멀티버스가 오는 13일 오픈한다.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 다르면 'DC팬돔' 멀티버스가 한국시간으로 오는 13일 오전 2시부터 오픈한다. 지난 8월 23일의 'DC팬돔' 영웅의 전당과는 또 다른 섹션들의 콘텐츠가 대거 공개된다.

2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는 관객이 100시간 넘는 길이의 콘텐츠를 직접 각자 스케줄러에 따라 휴대폰, PC 등 본인이 선호하는 기계로 체험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9개 언어로 제공된다.

이번 'DC팬돔' 멀티버스에는 DC코믹스를 바탕으로 한 TV시리즈, 영화, 코믹스, 게임을 아우르는 500여 명의 배우, 아티스트, 작가들이 함께한다. TV시리즈와 영화의 비하인드 장면, DC 코믹스 라이브러리, 팬아트와 코프스레도 접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샌디에이고 코믹콘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전환돼 축소 개최된 가운데 DC 측은 'DC팬돔'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 팬 이벤트를 시험하고 있는 중이다. 로버트 패틴슨 주연 '더 배트맨' 첫 티저 공개 등 풍성한 콘텐츠와 뉴스 거리로 화제과 된 지난달 첫 'DC팬돔' 영웅의 전당 공개에 이어 이번 멀티버스 공개를 통해 보다 확고하게 팬층을 붙들겠다는 각오가 엿보인다. 개봉을 앞둔 '원더우먼 1984'의 다양한 뒷이야기도 이번 'DC팬돔' 멀티버스를 통해 공개돌 것으로 보인다. 

이번 'DC팬돔' 멀티버스는 TV시리즈 '배트우먼' 공식 소개부터 DC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DC 스타걸, 블랙 라이트닝, TV시리즈 '플래쉬' 등의 푸티지 영상과 패널들의 영상이 공개되는 'DC 와치버스'(DC WatchVerse), DC를 창작한 전설적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DC 주요 책임자들이 DC멀티버스 입문을 소개하는 'DC 인사이더 버스'(DC InsiderVerse) 등의 섹션이 있다.

'DC 유버스'(DC YouVerse)는 114개국 팬들이 보낸 코스프레, 팬아트 등이 마련돼 있고 'DC 펀버스'(DC FunVerse)는 수백권의 디지털 코믹스, 조커와의 방탈출, 셀카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흑인들을 위한 덕후 문하인 '블러드 앤 부지 하우스'(Blerd & Boujee)도 열린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