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모빌레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치로 임모빌레가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탈리아는 8일 새벽 345(한국 시간)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그룹A 2라운드에서 네덜란드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이탈리아는 승점 4점으로 1위가 됐고, 네덜란드는 2위로 밀려났다.

홈팀 네덜란드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프로메스, 데파이, 바이날둠이 섰고 2선에 더 용, 판 더 비크, 더 룬이 자리했다. 포백은 아케, 판 다이크, 벨트만, 헤이트보어가 구성했고 골문은 실레센이 지켰다.

원정팀 이탈리아도 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인시녜, 임모빌레, 자니올로가 섰고, 2선에 로카텔리, 조르지뉴, 바렐라가 출전했다. 포백은 스피나졸라, 키엘리니, 보누치, 담브로시오, 골문은 돈나룸마다.

경기는 이탈리아가 잡았다. 전반 추가시간 임모빌레의 크로스를 바렐라가 해결하며 이탈리아가 승리했다. 네덜란드는 바이날둠, 데파이, 프로메스를 앞세워 득점을 노렸지만 이탈리아의 빗장수비를 뚫지 못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양 팀의 평점을 전했다. 가장 높은 선수는 도움을 기록한 임모빌레로 7.9점을 받았다. 다음은 조르지오 키엘리니로 7.87점이다. 골을 기록한 바렐라는 7.8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네덜란드에선 수비수 벨트만이 7점으로 가장 점수가 높았다. 바이날둠은 6.9, 데파이는 6.7점이다, 교체로 들어온 베르흐베인은 5.9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