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블랙핑크가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로 또 한 번 신기록을 세웠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3시 51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약 73일 만이자 5억뷰 달성 K팝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간 기록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4월 발표한 '킬 디스 러브'로 111일 만에 5억뷰를 기록한 것에 이어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자신들의 기록을 무려 40일 가량 단축시켰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파워풀한 비트 속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 노래는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2020'에서 올 여름 최고의 곡을 수상했고,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서머 송' 1위로 뽑히기도 했다. 

신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날 오전 2시 6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이 영상은 10일 13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K팝 걸그룹 최단 기간인 일주일 만에 2억뷰를 달성했던 '하우 유 라이크 댓' 다음으로 빠른 속도로 블랙핑크의 인기를 실감시켰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