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이강인(19, 발렌시아)의 프리시즌이 끝났다. 이제는 실전이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라리가 1라운드 선발을 예상했다.

이강인은 발렌시아 유스 팀에서 성장해 1군 승격까지 해냈다. 하지만 마르셀리토 토랄 가르시아 감독부터 보로 감독 대행까지 전술에 알맞은 자원이 아니었다. 2019-20시즌 24경기에 출전했지만 대부분 교체였고, 출전 시간은 694분에 불과했다.

이적과 임대설이 돌았지만, 하비 그라시아 감독 선임 뒤에 기류가 바뀌었다. 프리시즌에 이강인 기량을 점검했고, 이전보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치우치는 역할을 부여했다. 6일(한국시간) 스페인 2부리그 카르타헤나와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멀티골까지 뽑아내며 3-1 완승을 이끌었다.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는 12일에 개막한다. 현지에서는 프리시즌에 활약한 이강인이 선발 명단에 들 거로 예상했다. 스페인 매체 '레반테-emv'는 “레반테와 개막전 11인에서 이강인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더비 매치에 뛰게 될 것”이라고 점쳤다.

올시즌 포인트는 이강인과 막시 고메즈 조합이었다. 매체는 “이강인과 막시 고메즈는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두 선수는 여름 프리시즌 최고 득점 선수였다. 프리시즌 득점 66%가 두 선수 발끝에서 나왔다”고 설명했다.

정반대 스타일이 만든 조화였다. '레반테-emv'는 “막시 고메즈는 공격적인 스트라이커로 항상 득점 기회를 찾고 침투한다. 반대로 이강인은 넓은 시야로 공격 조율과 화력 지원을 한다. 마지막 패스를 넣는 법을 안다. 상당히 보완적인 선수들”이라며 기대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