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운도. 제공| SBS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설운도가 후배들을 위해 악역을 자처했다고 밝혔다.

설운도는 9일 SBS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SBS 예능 프로그램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이하 트롯신2)' 제작발표회에서 "무명 시절의 아픔을 잘 알고 있기에 일부러 악역을 맡기로 했다"고 했다.

'트롯신2'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설 곳을 잃은 수많은 무명 가수들이 무대 지원금 1억을 두고 펼치는 '뽕필살벌'한 트로트 전쟁을 담은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트롯신'이라 불리는 남진, 설운도, 김연자, 주현미, 진성, 장윤정이 차세대 트로트 스타가 될 가수들을 위해 멘토로 나선다.

설운도는 독설도 마다하지 않는 멘토로 변신한다. 눈물 쏙 빠지게 무서운 가르침으로 '트플래시(트로트+위플래시)'라는 수식어까지 받고 있다고. 설운도는 "저 역시 오디션 출신이고, 지방에서 아주 오랜 무명 시절을 겪었다. 저도 남진 선배님을 무명 시절에 만났고 선배님이 해주신 좋은 말씀을 원동력으로 악착같이 해서 여기까지 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 시간에도 정말 많은 무명 가수들이 여기 한 번 서 보는 게 꿈이다. 저도 예전에 오디션에 나와봤기 때문에 그분들의 심정을 잘 알고 있고, 이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 알고 있다"며 "돌아서서 제 욕을 하더라도 이 시간밖에 기회가 없다는 생각으로 집요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제가 무명 시절에 남진 선배님을 볼 때는 하늘 같았다. '언제 저런 가수가 될 수 있을까' 꿈만 같았다. 실제로 만났을 때 감격스러웠다. 출연자들이 그때 제 심정 같지 않을까 생각한다. 진짜 잘됐으면 하는 생각에 강하게 얘기한다"고 후배들을 위해 일부러 더 독한 멘토가 됐다고 강조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