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빈&산하 '배드 아이디어' 뮤직비디오. 제공| 판타지오뮤직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문빈&산하가 아스트로 첫 유닛으로 가요계에 출격했다.

문빈&산하는 14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배드 아이디어'를 비롯해 첫 미니앨범 '인아웃' 음원 전체를 공개했다.

아스트로 만능 멤버 문빈과 막내 산하는 팀에서 처음으로 유닛을 결성했다. 아스트로가 에너지 넘치는 청량함으로 팀의 색을 다져왔다면, 첫 유닛 문빈&산하는 절제된 섹시로 팀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인아웃'은 꿈을 통해 나쁜 기억을 좋은 기억으로 바꿔주는 테라피스트가 콘셉트다. 나쁜 기억은 '사라지고(페이드 아웃)', 좋은 기억은 '뚜렷하게(페이드 인)' 만들어준다는 치유의 메시지로 가을 가요계를 노린다.

타이틀곡 '배드 아이디어'는 유닛의 특징으로 꼽은 '절제 섹시'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곡이다. 나쁜 생각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폭발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이 곡에서 문빈과 산하는 완급 조절된 보컬로 성장한 역량을 보여준다. 드럼, 베이스, 기타 사운드로만 이뤄진 단순한 멜로디에서 두 사람은 좀 더 섬세하게 다듬어진 목소리로 강렬한 에너지를 노래한다.

가끔 불안한 상상을 할 때, 여기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에너지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 '배드 아이디어'는 이 에너지를 멜로디로 실체화한 노래다. 색다른 시도에 도전한 문빈, 산하는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탄 듯 일렁이는 노래를 안정감 있게 소화하며 강렬한 분위기를 독특하게 전달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노래의 메시지를 충실히 담았다. 악몽을 꾸고, 그 악몽에서 깨어나려는 반복되는 단순한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잘 구현했다. 화면비를 바꿔가며 꿈의 세계와 돌아온 현실 세계를 반복적으로 비추는 영상미가 음악에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문빈&산하는 14일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에 들어간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