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핫100' 3주 연속 최상위권에 올랐다.

빌보드는 14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2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핫 100' 2주 연속 1위를 지킨 것에 이어 3주차에는 2위에 오르면서 롱런을 이어갔다.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쓰고있는 이들은 2주 연속 1위에 이어 3주차에는 2위로 최정상급 인기를 유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음원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의 지표에서 여전히 고른 지지를 얻으면서 '핫 100' 2위를 지켰다. 다운로드, 스트리밍 모두 20% 가량 하락하긴 했지만 3주차에도 여전히 맹위를 떨쳤다. 

'핫 100'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기곡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방탄소년단은 바로 이 '핫 100'에서 3주 연속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팝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이 가지는 가치를 증명해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빌보드가 이번 주부터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차트에서도 '다이너마이트'로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4일 방송된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출연해 다음 앨범 계획을 언급했다. 지민은 "거의 작업이 끝나간다. 올 연말쯤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다이너마이트'보다 노래가 더 좋다"고 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고, 정국과 RM은 "다음 앨범에서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 "멤버들의 참여가 점점 많아질 것"이라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피, 땀, 눈물이 가득 담긴 웰메이드 음반을 예고했다. 뷔는 "곡의 러닝타임이 3~4분대"라고 귀띔하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