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훈. 제공|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악의 꽃'으로 인생 연기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은 배우 김지훈이 지금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겠다는 의욕을 보였다.

김지훈은 스포티비뉴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악의 꽃'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말 감사하다"면서도 "배우 인생의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들이 기분은 좋지만, 스스로 그걸 인정하고 만족하지는 않으려고 한다"고 했다.

김지훈은 인기리에 종영한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극본 유정희 연출 김철규)에서 살인사건의 진범 백희성 역으로 열연했다. 모든 사건의 중심에 서 있는 '악의 축' 백희성 역을 맡은 그는 섬세한 감정 연기로 소름끼치는 악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지훈은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 지금의 백희성만큼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라고 출연을 결정했다. 그치만 바람은 바람일 뿐, 현실에선 바람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으니까 솔직히 지금 정도의 반향을 기대하지는 않았다. 다만 작품 자체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기를 더 바랐다. 그 편이 더 실현 가능성이 있으니까"라고 출연 전 마음가짐을 전했다.

▲ 김지훈. 제공|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사랑받는 작품에서 연기하면서 제 고정된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깨 나갈 수 있으면 그정도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는 김지훈은 "정말 감사하게도 작품 자체도 사랑을 많이 받고, 제가 맡은 역할도 정말 많은 사랑을 받게 됐다. 애초에 기대했던 그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솔직히 기분이 좋으면서도 많이 얼떨떨하다"고 했다.

또 "벌써부터 다음 작품, 다음 캐릭터는 어떻게 해나가야 하나 생각이 많아지기도 한다. 그렇지만 역시 열심히 기다리고 열심히 연기한만큼 인정받았다는 것 자체가 참 뿌듯하고 행복해진다"고 '악의 꽃'을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을 전했다.

김지훈은 배우로 활동하며 주로 주말드라마에서 시청자들을 만났다. 전 연령대가 함께 보는 작품에서 소구했다는 장점도 있지만, '다소 올드해 보인다'는 지적은 김지훈에게도 고민이었다. '악의 꽃'은 이러한 김지훈의 고민을 말끔하게 털어준 작품이기도 하다. '실장님' 이미지를 벗고 배우로서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갔다는 칭찬이 쏟아졌다. 

▲ 김지훈. 제공| 빅픽처엔터테인먼트
김지훈은 "백희성 역할이 꽤 파격적이긴 했지만, 아직 저는 보여드리고 싶은 모습들이 더 많이 있거다. 앞으로 매 작품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거다"라고 했다.

이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는, 일단 운 좋게도 너무 훌륭한 팀을 만나서인 것 같다. 일단 기획부터가 참신했었고 또 예상을 허락치 않는 탄탄한 대본에 그 대본을 120퍼센트 더 풍부하게 만들어 주시는 연출력, 거기에 영화같은 화면을 만들어 주시는 촬영과 조명, 모든 장면과 인물들에게 숨을 불어 넣어 주시는 음악 편집, 미술 분장에 이르기까지, 너무나 훌륭한 분들이 모여서 정말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할 수밖에 없다"며 함께한 제작진에게 공을 돌렸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