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근 전 대위. '집사부일체'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짜사나이' 이근 전 대위가 돈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이른바 '빚투' 의혹에 휩싸였다.

유튜브 인기 콘텐츠 '가짜사나이'로 스타덤에 오른 이근 전 대위가 2014년 200만 원을 빌려놓고 갚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근 전 대위와 같은 부대 출신이라는 누리꾼 A씨가 지난 1일 인스타그램에 이러한 주장의 게시물을 게재했기 때문이다.

A씨는 2014년 이근 전 대위가 절박하게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해 손해보고도 주식을 처분하는 등 현금을 애써 마련해 빌려줬다며 상세하게 상황을 설명했다. "이근 전 대위가 약속한 변제일이 됐음에도 핑계만 대며 변제하지 않는 바람에 어쩔 수 업이 신용등급 하락을 감수하며 고이율이 현금 서비스를 썼다"는 A씨는 "당황스럽고 불쾌했지만 이해하려 애썼고, 기분 나쁘지 않게 갚으라 했다"고 했다.

그럼에도 이근 전 대위는 온갖 핑계를 대며 차일피일 미뤘다고 주장했다. A씨는 "나중에는 전화도 받지 않은 뒤 연락하겠다는 문자메시지만 남기고 연락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결국 2016년 이근 전 대위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지만, 승소했음에도 이근 전 대위가 변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근 전 대위는 '돈 빌린 적이 없다'라고 말하면서 'A씨가 이상한 소리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다닌다며, 속상한 마음을 토로했다. A씨 주장에 따르면, 이근 전 대위는 돈을 갚으려 했지만 A씨가 소송까지 제기하자 돈을 갚지 말아야 겠다고 마음 먹었다고.

▲ A씨가 공개한 판결문. 출처ㅣA씨 SNS

또한 A씨는 "최근에는 자기가 직속상관일 때 근무평정을 안 좋게 준 것 때문에 장기 복무 심사에서 탈락했고, 그 때문에 나쁜 마음으로 복수하려 협박한다며 본인도 가만히 있지 않고 법적으로 대응하겠단다"며 "저는 장기복무를 신청한 적도 없다. 헛소리에 기가 차서 웃음만 나온다. 돈 갚기 싫으니 저를 인성에 문제 있는 거짓말쟁이로 만들어버리는데 이건 참을 수가 없다"고 격분한 감정을 드러냈다.

"어떤 연예인보다도 제일의 스타가 된 그 사람"이라고 이근 전 대위를 지칭한 A씨는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퍼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저를 아는 분들은 그렇게 얘기하시는 것을 자제해달라고 부탁드리기 위함이다. 제 심기가 상당히 불편하다"고 했다.

이와 함께 2016년 이근 전 대위 상대로 승소했다는 민사소송의 최종 판결문도 덧붙였다. 2016년 부산지방법원의 판결문에는 "2016년 6월 7일 피고는 원고에게 200만원과 이에 대해 2016년 4월 27일부터 다 갚는 날까지 연 15%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는 법원의 판단이 담겨있다.

▲ 이근 전 대위. 유튜브 영상화면 캡처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이근 대위는 특수부대 훈련체험을 담은 인기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가 화제와 인기를 모으면서 함께 스타덤에 올랐다. 이근 대위로 불리지만 해군 특수전전단 복무 후 2014년 전역한 '전(前) 대위'가 사실 정확한 호칭이다. 어린시절 미국에서 자란 그는 영주권을 포기하고 한국군에 입대해 장교로 복무했고, 전역 후 군사·보안업체에서 활동해 왔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