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의 승리
▲ 첼시의 승리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첼시가 크리스탈 팰리스를 완벽히 제압했다.

첼시는 3일 저녁 830(한국 시간)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4-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첼시는 승점 7점이 돼 리그 4위로 올라섰다. 팰리스는 8위로 떨어졌다.

홈팀 첼시는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에이브라함, 2선에 베르너, 하베르츠, 허드슨 오도이가 자리했다. 중원에는 조르지뉴, 캉테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칠웰, 주마, 실바, 아스필리쿠에타가 담당했다. 골문은 멘디가 지켰다.

원정팀 팰리스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자하, 아예우가 섰고 미드필드에 에제, 맥아더, 맥카시, 타운센드가 자리했다. 포백은 미첼, 사코, 쿠야테, 워드가 구성했고 골문은 구아이타가 지켰다.

경기는 첼시가 주도했다. 팰리스는 선 수비 후 역습으로 기회를 노렸다. 전반 24분 에이브라함은 코너킥을 머리로 연결했지만 크게 떴다. 전반 38분에는 에이브라함이 쇄도했지만 골키퍼가 먼저 나와 잡았다.

전반 41분 타운센드의 기습적인 크로스를 사코가 헤딩으로 골문을 노렸으나 크게 벗어났다. 선제골은 첼시에서 나왔다. 후반 4분 수비가 불안하게 걷어낸 공을 칠웰이 쇄도해 강력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실점을 허용한 팰리스는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17분 멘디는 위협적인 크로스를 가까스로 걷어냈다. 후반 21분 첼시가 결국 추가골을 넣었다. 칠웰의 크로스를 주마가 머리로 해결했다.

첼시는 후반 31분 에이브라함이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추가골 기회를 만들었다. 이를 조르지뉴가 가볍게 해결하며 경기는 3-0이 됐다. 불과 4분 뒤 첼시가 또 다시 페널티킥을 얻었다. 하베르츠가 사코에게 파울을 당하며 넘어졌다. 이를 조르지뉴가 정확히 해결했다.

남은 시간에도 첼시는 팰리스를 몰아붙이며 경기를 주도했고, 승리를 확정지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