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프리미어리그 공식 SNS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영향력은 프리미어리그 내에서도 빛났다.

토트넘은 5일(이하 한국 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6-1로 압도적인 승리를 따냈다. 

손흥민은 2골 1도움으로 팀 승리를 확실하게 도왔다.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은 뒤 해리 케인의 세 번째 골을 도왔다. 여기에 손흥민은 팀의 네 번째 골을 이끌면서 완벽한 경기를 펼쳤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5일 공식 SNS를 통해 이주의 팀을 선정했다. 손흥민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3-4-3 포메이션 기준으로 왼쪽 공격수 자리를 차지했다.

현재 손흥민은 리그 4경기서 6골로 득점 부문에서 도미닉 칼버트 르윈(에버턴)과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공격 포인트로 따지면 해리 케인(9포인트, 3골·6도움)에 이어 2위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서 6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시즌 초반 폭발력이 상당하다. 첫 경기 에버턴전에서는 침묵했지만 사우샘프턴전에서 4골을 퍼부었고, 이후 맨유전에서 어마어마한 화력을 보였다. 특히 뉴캐슬전에서 햄스트링을 다치면서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완벽한 경기력을 자랑했다.

한편 손흥민의 팀 동료인 해리 케인도 이름을 올렸다. 케인은 맨유전에서 2골 1도움으로 손흥민과 함께 화력을 자랑했다. 또한 베스트11 공격수에 애스턴 빌라의 올리에 왓킨스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에는 알랑 생막시맹, 잭 그릴리시, 데클란 라이스, 하메스 로드리게스였고, 수비수는 예리 미나, 애런 크레스웰, 벤 칠웰이었다. 골키퍼는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이름을 올렸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