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팝팬드 선셋 롤로코스터. 제공|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혁오가 대만의 로맨틱 팝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落日飛車)와 협업한 2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6일 정오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선셋 롤러코스터의 싱글 '캔들라이트'는 오혁이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처연하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와 한국의 장례문화를 담은 독특한 스토리의 뮤직비디오는 티저 공개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혁은 소속사 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를 통해 "평소 선셋 롤러코스터의 음악을 정말 좋아하고, 즐겨 들었는데 신곡에 참여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 재미있는 작업이었던 만큼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혁은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선셋 롤러코스터의 싱글에도 힘을 실었다. '캔들라이트' 뮤직비디오는 혁오와 오랜 시간 함께 한 동료이자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의 소속 아티스트인 DQM(정다운 감독)이 연출했다.

오는 8일 정오에는 혁오의 '헬프'를 선셋 롤러코스터가 리메이크한 '헬프(선셋 롤러코스터 리메이크)'가 발표된다. '사랑으로' 리믹스는 지난 9월 17일 '실버헤어 익스프레스(장기하 리믹스)'를 필두로 '헬프(이디오테잎 리믹스)'까지 공개된 바 있다.

8일 발매되는 '헬프'는 리메이크 버전으로 공개된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혁오의 원곡을 완전히 해체하여 선셋 롤러코스터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앤비&솔, 록, 시티팝, 훵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는 선셋 롤러코스터의 '헬프'는 어떨지 기대를 모은다.

혁오는 루이비통 '멘즈 스프링 섬머 2021 쇼 인 상하이' 음악 참여, 버버리 TB 서머 모노그램 컬렉션 버추얼 뮤직 콘서트 출연, 일본 패션 브랜드 다카히로 미야시타 솔로이스트의 2021 S/S 컬렉션 음악 참여 등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혁오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리는 '2020 혁오 콘서트-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방법: 사랑으로'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