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일상. 제공ㅣMBN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윤일상이 '미쓰백' 멤버들을 위해 "선플을 달아주고 악플은 저에게 달아달라"고 호소했다.

윤일상은 8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진행된 MBN 예능프로그램 '미쓰백'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윤일상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계기에 대해 "취지에 공감해 결정했다"며 "CP님에게 예상 시청률을 물어보니 단호하게 '시청률보다 우리 친구들이 상처받지 않는 것에 집중한다'고 하셨다. 우리 PD, 작가님들 모두 같은 마음이다. 재능있는 친구들이 길을 헤메고 있으면 우리가 그 숲에서 불이라도 비춰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면 분명히 찾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보장하는 건 스토리가 역대 가장 셀 것이다. 방송 사상, 감동의 크기도 가장 세지 않을까. 바꿔 말하면 재미도 엄청나다는 것이다. 수많은 방송을 해왔지만 첫 녹화때 우리를 고쳐앉게 만드는 프로그램은 흔치 않았다"며 "무엇을 기대하시던지 그 이상을 보게되실 것이니 무조건 본방사수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윤일상은 "지금까지 충분히 많이 힘들었던 친구들이니까 모멸적인 댓글은 정말로 달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길 가던 사람을 폭력으로 때린 것보다 더 큰 아픔이 온다. 제발 부탁드리는데 친구들에겐 선플을 달아주시고 차라리 백지영씨와 저, 둘한테 악플을 달아 달라"고 덧붙였다.

'미쓰백'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조금씩 잊혀 간 여자 아이돌 출신 가수 8명이 다시 한번 도약을 꿈꾸는 이야기로, 그동안 미처 말하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인생 곡으로 '제2의 전성기'가 될 터닝포인트를 함께하는 다큐테인먼트(휴먼다큐+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백지영, 송은이, 윤일상이 멘토로 나서며 티아라 출신 소연, 스텔라 출신 가영, 와썹 출신 나다, 애프터스쿨 출신 레이나, 나인뮤지스 출신 세라, 크레용팝 출신 소율, 달샤벳 출신 수빈, 디아크 출신 유진이 출연한다.

'미쓰백'은 8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