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수트 외질을 이제 유로파리그에서도 볼 수 없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8강 명단이 발표됐다. 토트넘 핵심 공격수 손흥민(28)은 당연히 포함됐지만, 아스널 메수트 외질(31)은 제외됐다.

10월 A매치 기간이 끝나고, 23일(한국시간)부터 유로파리그 48강이 열린다. 48개 팀이 본선 조별리그에서 다음 라운드 진출을 노리고, 챔피언스리그 3위 팀까지 포함된 32강에서 녹아웃 스테이지를 위한 혈전이 이어진다.

8일 유로파리그 공식 홈페지에 48개 팀 스쿼드 명단이 공개됐다. 토트넘에서는 현지 언론 예상대로 대니 로즈가 유로파리그 명단에서 제외됐다. 올여름 임대 이적으로 매치핏을 만들고 있는 가레스 베일, 해리 케인과 환상 호흡을 보이는 손흥민은 당연히 명단에 들어왔다.

이적설에 놓였던 델레 알리도 토트넘과 유로파리그 항해에 동참한다. 다만 아스널에서 주급 35만 파운드(약 5억 원)를 수령하고 있는 외질은 유로파리그에서 볼 수 없다. 아스널 스쿼드에서 등번호 10번 외질을 찾아볼 수 없었다.

현지 언론에서 이미 예상한 일이다. '스카이스포츠'를 포함한 다수 영국 매체들은 "아스널이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에 제출한 유로파리그 출전 명단에서 외질을 제외했다"며 사실상 1군 전력 외로 분류됐다고 알렸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