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이글스 외야수 정진호.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한화 이글스가 순위권 싸움 중인 팀들을 누르고 3연승을 달렸다.

한화는 9일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7-6으로 이겼다. 한화는 지난 7일 KIA와 더블헤더 제2경기부터 3연승을 질주했다. 키움은 김창현 감독대행 체제 첫 패를 기록하는 동시에 LG에 밀려 4위로 떨어졌다.

키움이 2회초 1사 1루에서 나온 허정협의 좌중월 투런으로 선취점을 올리자 한화가 2회말 바로 반격했다. 반즈의 볼넷, 최재훈의 안타, 송광민의 1타점 2루타가 연달아 터졌다. 김민하도 1타점 적시타를 보탰고 무사 1,3루에서 상대 포일로 송광민이 득점해 역전했다. 2사 3루에서 이용규가 1타점 적시타를 보탰다.

키움이 3회 박준태 몸에 맞는 볼, 서건창의 볼넷, 그리고 박병호의 상대 실책 출루로 맞은 만루 기회에서 김하성의 밀어내기로 추격했다. 한화도 3회말 노시환의 몸에 맞는 볼과 반즈의 실책 출루, 송광민의 고의볼넷으로 만든 1사 만루에서 김민하가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달아났다. 강경학도 1타점 땅볼을 기록했다.

▲ 득점하는 한화 김민하(왼쪽). ⓒ연합뉴스

4회 키움의 반격이 거셌다. 김혜성의 볼넷, 박동원의 안타, 박준태의 볼넷으로 만루가 되자 서건창이 2타점 2루타를 터뜨렸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이정후의 땅볼 때 박준태가 득점해 6-6 동점에 성공했다.

한화는 6회 김민하의 2루타가 나온 뒤 2사 2루에서 이용규의 타구를 3루수가 놓쳐 2사 1,3루 찬스를 잡았다. 정진호가 좌전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려 팀에 다시 리드를 안겼다. 

양팀 선발들은 긴 이닝을 던지지 못했다. 한화 장시환은 4이닝 3피안타(1홈런) 4탈삼진 6사사구 6실점(5자책점)으로 교체됐다. 골반 통증으로 말소된 한현희 대신 등판한 키움 윤정현은 2이닝 5피안타 2탈삼진 1볼넷 4실점(3자책점)을 기록했다. 

한화 타선에서는 이용규, 정진호, 최재훈, 김민하가 각각 2안타 멀티히트로 활약했다. 키움은 허정협은 2회 투런포로 데뷔 첫 두자릿수 홈런을 달성했으나 빛이 바랬다. 박동원은 2안타를 쳤다.

▲ 키움 외야수 허정협.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