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어리그 최고 듀오, 손흥민과 케인(왼쪽부터)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28)과 해리 케인(27)은 토트넘을 넘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듀오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리오넬 메시(33), 루이스 수아레스(33) 콤비를 비교했다.

손흥민은 2020-21시즌 조세 무리뉴 감독에게 더 공격적인 역할을 받았다. 세르히오 레길론과 맷 도허티를 영입하면서 비대칭 전술이 아닌 일반적인 풀백 운영을 했다. 올시즌에 컵 대회 포함 6경기 7골 3도움으로 토트넘 행진에 힘을 더했다.

케인은 완벽한 스트라이커이자 파트너였다. 이번 시즌에 9.5번 역할을 확실하게 수행하면서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있다. 전체 8경기 8골 7도움을 기록했는데, 지난 시즌보다 도움도 많이하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10일 스페인 일간지 '문도데포르티보'는 토트넘 최고 조합을 조명했다. 먼저 매체는 "손흥민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과 무리뉴 감독 아래서 최고의 활약이다. 왕성한 체력과 골 결정력, 이타적인 플레이로 토트넘 공격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케인의 활약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문도데포르티보'는 "케인의 개인적인 성공은 손흥민 없이 충분히 이해되지 않는다. 두 선수는 171경기에서 34골을 만들었다. 케인과 손흥민 조합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치명적"이라고 평가했다.

매체는 "예를 들면, 메시는 수아레스에게 34개 도움을 기록했다"라며 지난 시즌까지 바르셀로나 공격을 이끌었던 두 콤비를 떠올렸다. 수아레스는 올여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떠났지만, 바르셀로나에서 메시와 환상적인 호흡을 했고 트레블까지 해낸 바 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