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근. 출처| 유튜브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유튜브 '가짜사나이'로 스타덤에 오른 이근 대위가 성추행 혐의로 처벌을 받은 이력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2일 한 유튜버가 공개한 판결문에 따르면 이근 대위는 지난해 12월 공중밀집 장소에서 추행 혐의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200만 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이 유튜버가 제시한 판결문에 따르면 이근 대위는 2018년 4월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여성 A씨(당시 24세)의 엉덩이를 움켜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클럽에서 피해자의 허리부터 타고 내려와 오른쪽 엉덩이를 움켜잡았다는 혐의다. 

수치심을 느낀 피해자는 곧바로 '뭐하는 짓이냐'고 따졌고, 사건 이후 법원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재판에서는 성추행 증거로 CCTV와 증인 2명의 진술도 제출했다. 1심과 2심을 거쳐 3심인 대법원 상고심까지 이어졌다. 이 대위는 국선 변호인을 선임해 항소와 상고까지 이어가며 법정에서 다퉜지만 대법원이 상고를 기각하면서 유죄를 최종 확정받았다.

재판에서 이근 대위는 "추행의 고의가 없었다. 유죄가 인정된다 하더라도 벌금 200만 원은 부당하다"고 호소했다. 

▲ 이근. 출처| 유튜브 캡처

그러나 재판부는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이근 대위)은 강남구 C클럽 복도에서 피해자의 엉덩이를 1회 움켜쥐어 피해자를 추행했다"며 "진술이 허위라고 의심할 만한 객관적인 사정을 찾을 수 없는 점, 피고인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자연스럽고 세부적인 정황까지 언급하고 있는 점, 다른 증거들과도 모순되지 않는 점 등을 종합하면 그 신빙성이 인정된다"고 피해자의 손을 들어줬다. 

하지만 이 판결문에 등장하는 이근이 실제 이근 대위인지는 파악되지 않았다. 이근 대위는 이 판결문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는 상황이다.

이근 대위는 채무 불이행 논란에 이어 성추행 의혹까지, 각종 논란이 불거지면서 코너에 몰리는 모양새다. 피해자에게 늦게나마 빚을 청산하고 화해로 마무리한 채무 불이행, 가짜 경력 의혹에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는 등 곧바로 맞대응에 나섰지만 성추행 의혹에는 아직 입을 다물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