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허문회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롯데 자이언츠는 13일 경기를 앞둔 가운데 5위 두산 베어스에 5.0경기 뒤처진 7위다. 아직 '트래직 넘버'가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현실적으로는 5강 도전이 쉽지 않은 처지에 있다. 그러나 허문회 감독은 선수들의 동기부여를 위해서라도 섣불리 '현재'를 포기한다고 말하지 못하고 있다. 

허문회 감독은 1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릴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를 앞두고 "오늘부터 해서 다 이기는 것 밖에 없다. 콜로라도가 한 번 17승 1패인가 한 것으로 안다. 끝까지 해보는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2007년 콜로라도 로키스는 마지막 15경기 14승 1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4위에서 2위 와일드카드까지 치고 올라갔다. 정규시즌 끝까지 16경기를 남겨둔 허문회 감독이 그리는 '희망사항'이기도 하다.

허문회 감독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다. 그는 13일부터 관중 입장이 재개되는 점이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기대했다. 

롯데는 제한적으로 관중이 입장했던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 13경기에서 8승 1무 4패 승률 0.667를 기록했다. 키움(0.765) LG(0.706)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5강 밖에 있는 팀 중에서는 가장 높은 승률이다. 

허문회 감독은 "관중이 오시는 것이 더 좋다. 다른 팀도 마찬가지겠지만 새 얼굴들이 관중 앞에서 자신의 경기력을 보일 수 있을지 궁금하다. 관중 있고 없고는 천지차이다. 그런 면에서 긍정적이다. 더 빨리 들어왔으면 했다. 시끄럽다고 관중 있다고 못 하면 정신력에서 문제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1군 선수와 퓨처스 선수가 나뉜다. 더 많이 오셨으면 좋겠다. 하나의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관중 있었을 때 성적이 괜찮았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