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윤아. 제공ㅣ리틀빅픽처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송윤아가 남편인 설경구와의 작품 조언 공유에 대해 "대화는 나누는 게 당연하지만 결정은 각자의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송윤아는 영화 '돌멩이'(감독 김정식) 개봉을 앞두고, 14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배우자와 작품 선택에 대해 조언을 나누거나 상의를 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조심스럽게 망설인 끝에 이같이 답했다.

송윤아는 "대화는 당연히 나눈다. 물론 결정하는 것이나, 더 깊은 일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서로 각자의 것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그는 "시나리오를 보고 같이 합을 맞추거나 하는 일은 절대 없지만, 사실 설경구씨가 (자신에게 제안이 들어온)책들을 봐달라고는 한다. 저는 좀 보는 편이다. 그렇다고 제가 결정권이 있는 건 아니다. '그냥 한 번 읽어보라'는 의미다"라며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읽어보라는 말을 제가 안하는거 같기도 하다. 시놉시스는 놔두면 보는거 같긴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또한 송윤아는 작품을 공개하기 앞서 갖게 된 마음가짐에 대해 "설렘보다는 '저로 인해서 어떤 누가 되진 않아야 될텐데'라는 생각을 한다. 그 생각을 언제쯤 없앨수있을지 모를 정도다. 이 영화는 저한테 들어왔을 때부터 신기했던 작품이어서 '이 영화에 내가 떠 보이지 않아야 할텐데, 나만 덩그라니 들떠보이지 않아야 할텐데' 이런 걱정을 했다"고 털어놨다.

'돌멩이'는 평화로운 시골마을에서 정미소를 운영하고 있는 8살 마음을 가진 어른아이 석구(김대명)가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인해 범죄자로 몰리면서 그의 세상이 송두리째 무너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송윤아는 성당 산하의 청소년 쉼터 소장 김선생 역을 맡았다.

'돌멩이'는 10월 15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