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카이로스'의 안보현.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처음 하는 회사원이라 긴장도 했다."

'카이로스' 안보현이 회사원 연기의 고충을 털어놨다. 

안보현은 26일 오후3시 서울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월화미니시리즈 '카이로스'(극본 이수현, 연출 박승우, 제작 오에이치스토리 블러썸스토리)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신성록, 이세영, 안보현, 남규리, 강승윤과 연출자 박승우 PD가 참석했다. 행사 진행은 박경림이 맡았다.

안보현은 서진(신성록)을 존경하며 따르던 오른팔 유중건설 과장 서도균 역을 맡아 회사원 캐릭터에 처음 도전했다. 

안보현은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애썼다. 작품마다 그 인물이 되어야지 생각한다. 처음하는 회사원이고 긴장도 했는데 안보현이 서도균이 되어가는 과정을 겪다보니 교집합을 찾아 연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침 안보현은 전작 '이태원 클라스'에서는 장가의 후계자인 큰아들로 강렬한 카리스마 악역 연기를 펼쳤다. '후계자였던 그때와 비교하면 회사원 연기는 어떤가'라는 질문에 안보현은 "다릅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있다. 당시 잠깐 잊었다"고 웃음지었다. 그는 강렬한 눈빛을 뺀 서글서글한 미소의 회사원 표정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는 또 같은 슈트핏도 이번엔 다르게 표현하고 싶다며 "뭔가 다르게, 꽉찬 느낌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마이크를 넘겨받은 신성록은 안보현의 상체 노출이 있다고 귀띔하며 "열심히 관리했더라. 지점토같은 닭가슴살을 매일 먹으며 관리한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카이로스'는 유괴당해 절망에 빠진 한 달 뒤의 남자 김서진(신성록 분)과 실종된 엄마를 찾아야 하는 한 달 전의 여자 한애리(이세영 분)가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시간을 가로질러’ 고군분투하는 타임 크로싱 스릴러 드라마다. 26일 오후 9시20분 첫 방송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