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벨벳 아이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SBS가 레드벨벳 무대 통편집에 대해 아이린의 갑질 여파가 아니라 분량 문제라고 해명했다.

1일 방송된 SBS '온택트 2020 강남 페스티벌-영동대로 K팝 콘서트(이하 영동대로 K팝 콘서트)'는 엔딩 무대를 장식했던 레드벨벳의 분량을 편집했다.

이날 방송은 지난달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으로 열린 '영동대로 K팝 콘서트'를 녹화해 방영한 것. 강다니엘, 아스트로, 오마이걸, AB6IX, 레드벨벳이 출연했다. SBS는 마지막 출연자로 엔딩 무대를 장식한 레드벨벳 무대를 통편집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이 최근 패션 에디터 출신 스타일리스트에게 갑질을 했다는 사실이 폭로됐고, 이후 아이린이 이 일에 대해 사과하면서 통편집 역시 아이린의 갑질 파문 여파가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그러나 SBS는 "레드벨벳의 무대가 마지막이었던터라 편성 시간이 부족해 편집된 것 뿐"이라고 아이린을 둘러싼 논란을 의식한 것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아이린은 최근 화보 촬영 중 외주 스타일리스트에게 갑질을 했다는 폭로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아이린은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했다. 레드벨벳은 이후 생중계 팬미팅 등 일정을 취소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