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김창현 감독 대행. ⓒ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는 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LG 트윈스와 1차전에서 3-4, 연장 13회 끝내기 패배를 당해 한 시즌을 마감했다. 

8회까지 2-2 동점으로 맞선 투수전이었다. LG는 1회 채은성의 선제 솔로 홈런으로 앞서가기 시작했지만 4회 키움에게 동점을 허용했다. 키움은 7회 박병호의 솔로 홈런으로 역전했으나 이어진 수비에서 동점을 내줬다.

키움은 연장 13회 2사 1, 2루에서 박동원의 빗맞은 안타가 적시타가 되며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13회 2점을 내주면서 가을 야구를 한 경기 만에 끝냈다. 

경기 후 김창현 감독 대행은 "굳은 날씨에 선수들이 힘들었을 것이다. 끝까지 집중하면서 경기해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졌지만 선수들도 벤치도 후회 없는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끝내기 전에 가장 아쉬운 장면이 있다면. 

"힘든 이닝을 이어가면서 중간 투수들이 잘 막았다. 타자들도 그렇지만 투수들도 경기 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었다. 자주 나오지 못한 투수들이 제구에 애를 먹었고, 볼넷이 많아진 점이 아쉽다."

- 제이크 브리검의 교체 타이밍에 대해서는.

"올 시즌 최고의 투구를 해줬다. 덕분에 중간 투수들이 이렇게 긴 이닝을 막을 수 있었다. 강한 타구가 나오면서 불펜 투수를 내야겠다고 생각했다."

- 마지막 경기가 끝났다. 대행으로 시즌을 마친 소감이 있다면.

"올 시즌 여러가지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무엇보다 선수들이 흔들리지 않은 점이 고맙다. 덕분에 내가 힘을 얻어서 경기를 이끌 수 있었다. 5위로 끝났지만 고생했다고,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