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키움 히어로즈와 1차전에서 연장 13회 4-3 역전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8회까지 2-2 동점으로 맞선 투수전이었다. LG는 1회 채은성의 선제 솔로 홈런으로 앞서가기 시작했지만 4회 키움에게 동점을 허용했다. 키움은 7회 박병호의 솔로 홈런으로 역전했으나 이어진 수비에서 동점을 내줬다.

키움은 연장 13회 2사 1, 2루에서 박동원의 빗맞은 안타가 적시타가 되며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LG가 13회말 2점을 뽑았다. 대타 이천웅이 유격수 내야안타로 동점을 만들었고, 2사 만루에서 신민재가 끝내기 안타를 날렸다.  

류중일 감독은 "투수전이었다. 나갈 투수는 다 나갔다. (임)찬규가 하나 맞았지만 바로 반격했다. 역전도 중요하지만 7회 1사 만루에서 뒤집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 8회, 9회, 10회 득점 기회가 있었다. 그게 마음대로 안 됐다. 거기서 일찍 끝내지 못한 점은 아쉽다"고 밝혔다.

- 분위기 바꿀 수 있는 승리 아닐까.

"경기를 오래 했지만 신민재가 역전 적시타를 쳐줬다. 이 분위기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다."

- 그동안 계속 두산과 포스트시즌 맞대결을 기대했는데.

"삼성 시절부터 LG와 두산의 한국시리즈가 열리면 어떨까 생각했다. 한국시리즈는 아니더라도 준플레이오프에서 만난다. 좋은 승부가 될 것 같다. 내일 쉬고, 두산 대비해 준비 잘 해서 좋은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

- 고우석의 경기 내용은 어떻게 봤는지.

"한 타자 더 갔으면 어떨까 싶었는데 어쨌든 잘 바꿨다. 진해수가 잘 막았다.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인지 좋을 때와 안 좋을 때가 크게 갈린다. 더 경험 쌓고 나면 최고의 마무리 투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신민재 타석에서 타격 사인이 있었나.

"기다리라는 사인은 주지 않았다. 안 칠 줄 알았다. 그런데 쳐버리더라. 그 상황에서는 대부분 하나 더 보고 치는데. 거기서 대타 양석환과 신민재를 두고 고민했다. 결과가 좋았다. 내야안타를 기대했다기 보다는 밀어내기 정도를 생각햇다."

- 준플레이오프 선발 구상은.

"미리 얘기하면 재미 없다. 내일 발표하겠다."

- 타일러 윌슨은 들어오나.

"포함될 거다. 훈련 끝나고 잠시 만났는데 몸 괜찮고 준비 잘 하고 있다고 하더라. 지금으로서는 선발을 생각하고 있다. 나가게 되면 3차전 정도가 가능하지 않을까. 상황을 지켜보겠다."

- 케이시 켈리는 언제 들어갈 수 있나.

"고민 해보겠다. 최일언 코치가 윌슨과 얘기했을 때 3차전을 생각한다더라. 경기 치르다 보면 윤곽이 나올 것 같다."

- 김현수가 포스트시즌에서 부진하고 있다.

"본인도 가을에 성적이 안 좋다는 점을 알고 있을 것이다. 스윙을 보니 자기 스윙이 아니라 맞히려고 하더라. 아무리 좋은 타자라도 조급해지면 그럴 수 있다. 직접 얘기한 적은 없지만 마음이 급해서가 아닐까 싶다. 오늘 빗맞은 안타 하나 있었는데, 그런 계기로 슬럼프를 벗어날 수도 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두산 상대로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 로베르토 라모스는 안타가 없었지만 맞는 포인트가 좋았다. 좌익수 뜬공 중견수 뜬공 모두 타이밍 좋았다. 앞으로가 기대된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