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신영, 안영미, 정경미, 정선희. 제공| 미디어랩 시소, YG엔터테인먼트, 정경미 인스타그램, 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개그우먼 안영미, 김신영에 이어 정경미 정선희까지. 고(故) 박지선의 비보에 동료 개그우먼들이 라디오 진행을 연이어 중단했다.

3일 MBC에 따르면 김신영과 안영미가 라디오 생방송 진행을 잠시 쉬기로 한 가운데 정경미 정선희도 연이어 이날 라디오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현재 둘째를 임신 중인 정경미, 개그계 선배인 정선희 모두 박지선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큰 충격을 받아 이날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하기 어려울 것 같다며 양해를 구했다.

이에 따라 표준FM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의 DJ 정경미가 이날 방송에 불참한다. MBC 표준FM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를 진행하는 정선희 역시 3일 방송에 나서지 않는다.

MBC 라디오 관계자는 "정선희, 정경미씨도 오늘 방송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뜻을 알려왔다"며 "'지금은 라디오 시대'는 문천식씨 단독으로, '2시 만세'는 박준형씨와 김유리 리포터가 공동으로 오늘 방송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의 안영미,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의 김신영 역시 이날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하지 못하고 부스를 비웠다.

안영미의 경우 지난 2일 '두시의 데이트' 진행 도중 매니저로부터 박지선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듣고 울음을 터뜨렸고, 이후 진행을 중단하고 스튜디오를 나간 바 있다.

MBC 관계자는 "안영미, 김신영 소속사와 긴밀히 논의한 결과 두 사람 모두 3일 생방송 진행은 어렵다고 판단했다"다고 했다. 신영이 DJ인 '정오의 희망곡'은 가수 행주가 스페셜 DJ를 맡고, '두시의 데이트'는 뮤지가 단독 진행한다.

다만 MBC는 생방송 직전이라도 DJ들이 직접 진행을 원한다면 마이크를 잡을 수 있게 모든 준비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박지선은 2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의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모친은 노트 1장 분량의 유서성 메모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으나, 유족의 뜻에 따라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경찰은 유족의 뜻을 존중해 부검 역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는 밤새 연예계 동료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두 사람의 발인은 5일 오전 7시로, 장지는 벽제승화원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