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기(왼쪽), 김성령이 '나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제공ㅣtvN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여자)아이들 우기가 대선배 김성령과 편했다고 '모녀 케미'를 예고했다.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나는 살아있다'가 4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민철기PD, 심우경PD, 박은하, 김성령, 김민경, 이시영, 오정연, 김지연, (여자)아이들 우기가 참석한 가운데, 최고령자 출연자 김성령과 막내 우기의 '케미'가 눈길을 끌었다. 

'나는 살아있다'는 대한민국 0.1% 특전사 중사 출신 박은하 교관과 6인의 전사들이 재난 상황에 맞서는 본격 생존 프로젝트 예능이다. 김성령, 김민경, 이시영, 오정연, 김지연, (여자)아이들 우기가 박은하 교관에게 재난 탈출 훈련과 생존 팁을 전수 받고, 최종적으로는 독자 생존에 도전한다.

우기는 "처음 섭외가 들어왔을 때 신났었다. 고정은 처음이라 정말 하고 싶었다. 내용을 들어보니 이거 배우면 언젠가 쓸 수 있겠더라는 생각이 들더라. 좋은 경험될 것 같고 배워서 주변 사람들 알려줄 수도 있고, 시청자분들에게도 알려드릴 수 있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알렸다.

이어 "그래도 오기 전에 많이 걱정을 했었다. 아이돌이지만 평소에 운동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다. 아이돌 가수로서도 운동도 많이 한다. 아이돌, 가수로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나 비슷한 또래가 없어 걱정이 들었다는 막내 우기는 "오히려 저한테는 더 좋은 것이 저보다 나이 있는 분들과 잘 지내는 편이라서, 언니들이 예뻐해주실 것 같다는 생각이 있었다. 막상 오니 나이 많다는 생각도 안들고, 정말 예뻐해주셨다. 김성령은 엄마보다 나이가 2살 많아도 언니같더라. 너무 편하게 해주셨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성령이 "우기가 저를 그냥 친구처럼 생각한 것이다"고 했고, 김민경이 "언니를 정말 친구처럼 대하더라"고 거들어 웃음을 안겼다. 김성령은 "우리가 편하게 대하기 전에 우기가 먼저 편하게 다가와줘서 제가 의지하게 되더라"고 덧붙였다. 

심우경 PD는 "일면식도 없던 출연진이 마지막에는 가족보다도 친할 정도로 호흡을 보여줬다. 김성령과 우기는 '모녀 케미'라 불릴 정도로 찐한 감정들이 나오더라"고 말해, 우기와 김성령 '케미'에 기대감을 높였다.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나는 살아있다'는 오는 5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