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잠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준플레이오프' 두산 베어스와 1차전에서 0-4로 완패했다.

선발 매치업이 밀리는 경기에서 반전을 만들지 못했다. 타자들은 두산 선발 크리스 플렉센에게 탈삼진 11개를 헌납하며 6회까지 무득점에 그쳤다. 최원준(1⅓이닝)-이승진(⅔이닝)-이영하(1이닝)가 이어 던진 불펜을 상대로도 기회를 얻지 못한 채 무득점 패배를 당했다.

포스트시즌 데뷔전을 치른 '고졸 신인' 이민호는 1회 호세 페르난데스에게 2점 홈런을 내주는 등 3⅓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씩씩하게 던졌지만 아웃카운트 10개에 만족해야 했다. 불펜 투수들은 나머지 4⅔이닝을 1점으로 막아냈다.

경기 후 류중일 감독은 "보셨겠지만 상대 선발 공을 공략하지 못한 것이 패인이다. 내일 지면 끝이다. 총력전으로, 타일러 윌슨을 시작으로 정찬헌 임찬규까지 나갈 수 있다. 3차전 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 로베르토 라모스가 침묵했다(4삼진).

"상대 투수 공이 좋았다. 못 치기도 했지만 상대가 잘 던졌다고 표현하고 싶다. 내일은 라울 알칸타라일텐데, 잘 공략해야 한다."

- 오지환의 1회 도루 시도는 어떤 상황이었나. 김현수가 신경을 빼앗긴 것 같다.

"영향이 있었을 수는 있다. 바로 2루로 갔으면 어땠을까 싶다."

- 이민호의 투구 내용은 어떻게 봤는지.

"홈런을 안 맞았으면 좋은 투수전이 됐을 것 같다. 홈런 하나 맞았지만 가능성을 봤다."

- 알칸타라 상대로 작년에는 공략했고, 올해는 고전했다. 차이점을 느낀 부분이 있다면.

"공이 달라졌다기 보다는, 두산으로 이적한 효과가 아닐까 싶다. 물론 공이 좋은 투수다. kt 때 잘 쳤고 올해 개막전도 쳤으니 내일도 잘 쳐줬으면 한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