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혜수. 제공|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강영호 작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내가 죽던 날'의 김혜수가 "제대로 해내자"는 마음으로 영화와 함께했다고 강조했다.

김혜수는 영화 '내가 죽던 날' 개봉을 앞둔 5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스포티비뉴스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내가 죽던 날'이라는 시나리오의 제목을 보고 마치 줌인이 되듯 운명같은 끌림을 느꼈다는 김혜수는 평소와 달리 감독의 전작도 찾아보지 않은 채 출연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출연을 결정하는 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면서도 "무엇보다 마음이 가냐 안 가냐가 있다. 이 영화는 마음이 많이 간 것 같다. 우리 영화가 우리들의 마음이 담겨서 다행이다"고 털어놨다.

김혜수는 "책으로 봤을 때는 너무 좋았다. 좋은 시나리오였다. 이런 걸 만나서 좋았지만 투자가 되기 쉽지 않았다. 등장인물이 여성이 많고, 겨로가적으로 희망을 이야기하지만 어둡고 아프고 지난하게 여겨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전반이 가라앉아 있다"며 "스펙타클한 영상, 마블에 열광하는 관객이 많은데 투자자 입장에서 판단하기가 쉽지 않은, 용기가 필요한 작품이기도 했을 것 같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에겐 많은 관객과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면서 수익 구조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전제했다.

김혜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영화 하나쯤 있어야 하지 않나. 우리는 진짜 제대로 해야한다는 마음이었다. 그런 진심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었고, 우리끼리는 막연한 믿음같은 것이 있었다"고 강조하며 "그냥 이 영화를 반드시 해내자, 잘하자가 아니라 제대로 해내자 했다. 그것이 유일한 목표였고 최대 목표이자 최종 목표였다"고 덧붙였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영화다. 김혜수는 고통 속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현수 역을 맡아 작품을 이끌었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오는 12일 개봉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