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민.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샤이니 태민이 '이데아'로 '역대급 솔로 남자 가수'라는 수식어를 증명한다.

태민은 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이데아'를 비롯해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액트2' 음원을 공개했다.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내세운 '크리미널'을 타이틀곡으로 한 '액트1'에 이어 태민은 '이데아'가 타이틀곡인 '액트2'를 선보인다. '액트1'과 '액트2'로 구성된 태민의 정규 3집은 아티스트로서 태민의 고민과 도전을 영화적인 스토리와 음악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이날 공개된 '액트2'는 태민이 새로운 정체성을 찾는 모습을 담았다. 

'정체성'이라는 테마처럼 타이틀곡은 '객관적이고 불변하는 사물의 본질'이라는 의미의 '이데아'다. 그루브 넘치고 강렬한 섹션,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이 선명하게 대비되는 댄스 팝 곡으로, 섹션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이 특징이다. 특히 보아가 킬링 파트를 불러 짧지만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 태민.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철학에서 이데아란 시공을 초월한 절대적인 영원의 실재로 정의된다. 태민은 보이는 것 너머에 있는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프로 풀어냈다. '인식이란 한계 넘어 끝내 발견한 네 그림자, 볼 수 없는 걸 다 믿게 만든 순간 그 이상에 나를 던져', '내 세계 속에 가장 눈부신 절댓값 너란 존재'라는 가사는 '모든 존재의 인식이 되는 원형'을 논하는 플라톤의 '이데아론'과 만나 오래 곱씹을 거리를 전한다. 

태민은 9일 오후 9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태민의 액트2 특강: 이데아론'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새 앨범 소개, 곡 작업 뒷이야기 등 태민이 직접 전하는 다양한 앨범 이야기가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