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해프닝'을 발표하는 악뮤.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악뮤가 신곡 ‘해프닝’ 발표 1시간 전 특별한 라이브 컴백쇼로 팬들과 교감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뮤는 오는 16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앱의 라이브 콘텐츠 서비스 나우의 #OUTNOW에 출연한다.

이 자리에서 악뮤는 세 번째 싱글 '해프닝' 1절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음원 발매에 앞선 파격 행보인 만큼 음악팬의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악뮤는 이날 밴드와 함께 신곡 ‘해프닝’ 뿐만 아닌 기존 히트곡들도 들려준다. 더욱 풍성한 사운드와 다채로운 무대로 팬들에게 미니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선물 보따리를 풀어놓을 계획이다.

악뮤는 ‘#OUTNOW’에 이어 새롭게 발매된 신보를 소개하는 네이버나우의 간판쇼인 ‘6시 5분전’에도 출격, 팬들과 적극 소통한다. 이 방송 역시 악뮤의 신곡 ‘해프닝’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질 예정이다.

악뮤 신곡 ‘해프닝’ 음원은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수현의 첫 솔로곡 '에일리언'이 공개된지 딱 한 달 만이자 악뮤 완전체로서는 정규 3집 '항해'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악뮤가 지난해 발표한 정규 3집 '항해'는 대중적 인기뿐 아닌 음악적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 앨범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 장기 집권한데 이어 1년이 훌쩍 지난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