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지현 신임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13일 제13대 감독으로 류지현(49) 수석코치를 선임했다. 류지현 감독과 계약기간 2년, 총액 9억 원(계약금 3억 원, 연봉 3억 원)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류지현 감독은 1994년 LG 유니폼을 입고 입단해 2004년 은퇴할 때까지 11년간 LG의 주전 유격수로 활약한 프랜차이즈 스타다. 또, 1994년에는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고,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류지현 감독은 은퇴 후 LG에서 수비, 주루코치를 맡으면서 지도자 경력을 쌓았다. 또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코치연수를 받았으며, 다시 LG로 돌아온 후 작전, 주루, 수비 코치 등을 두루 역임하고 2018년부터 올 시즌까지 수석코치를 맡았다.

이번 감독 선임은 여러 후보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소통과 협업, 데이터 야구, 선수단 운영과 관련된 철학 등을 중점으로 평가했다. 또, 구단의 명확한 운영 방향과 맞춰 LG을 다시 명문구단으로 이끌 수 있는 적합한 적임자로 류지현 감독을 선임했다.

류지현 감독은 1994년 우승 멤버이자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입단 후 LG에서만 27년간 선수와 코치로 몸 담아 내부사정을 잘 알고 있다. 또, 선수들의 기량과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어 선수단과의 소통 및 프런트와의 협업에도 가장 적합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류지현 감독은 “그동안 팀을 잘 이끌어 주신 류중일 감독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LG는 신인선수로 입단해 계속 몸 담아왔던 나에게는 숙명이자 가족같은 팀이다. 감독이라는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코칭스태프, 선수, 프런트, 팬과 함께 소통하며 ‘무적 LG’를 만들겠다. 선수로 경험했던 우승과 신바람 야구를 감독으로서도 다시 한 번 재현해 팬들과 기쁨을 함께할 수 있도록 선수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