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재인 첫 정규앨범 '불안의 탐구' 공식 포토. 제공|뉴에라 프로젝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예고했다.

장재인은 16일 0시 공식 SNS에 첫 번째 정규앨범 '불안의 탐구'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메들리에는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를 비롯해 '올 더 라이즈' '상상' '집 지키기' '먼지' '페일 크리스마스' 등 수록곡들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일부 공개된 타이틀곡 '한숨으로 나온 후회'는 2011년 공연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9년여 만에 정식 발매되는 것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한숨으로 나온 후회/방안을 메운 후회/지난날 그날의 후회'라는 가사는 애틋함과 아련함을 배가시키며 가을 감성을 저격하는 노래를 예감하게 한다.

특히, 메들리와 함께 장재인이 직접 써 내려간 악보 이미지가 함께 배치돼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장재인이 자필로 쓴 곡 설명과 장재인의 감성이 고스란히 스며든 감각적인 멜로디는 웰메이드 명반을 기대케 한다.

장재인이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아홉 트랙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져 그 만의 색을 더욱 느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공개된 콘텐츠들을 통해 자서전과도 같은 이야기를 풀어냈다고 예고한 만큼 그의 신보에 대한 관심이 더해진다.

장재인의 정규 1집 '불안의 탐구'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